열린마당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키워줍니다!

보도자료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상복 터졌네!”
등록일
2023-11-23
작성자
선산청소년수련관
조회수
77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신정순)은 올해 청소년 분야 우수성을 인정받아 각종 대회에서 상을 휩쓸고 있다.

지난 17일 ‘2023년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요기요(요리를 기부하는 요리사들)’가 최우수상, ‘Dholic’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 4일에는 ‘2023 Korea! 창원틴틴페스티벌’ 전국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에서 청소년이 직접 구성한 안무를 선보여 독창성을 인정받아 수련관 동아리‘Dholic&DNS’가 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진로와 환경문제를 접목해 입지 않는 의류를 리폼(재활용)하는 활동을 전개한 ‘Autpit’이 동아리활동부문 인기상을 받았다. 5월 13일 구미시 5월 청소년의 달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서 ‘DNS’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련관은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활동 및 자치활동을 지원하기위해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MIML’홈레코딩 동아리를 비롯한 7개의 청소년동아리 53명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에 성과를 거뒀다.

신정순 관장은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건전한 활동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학교연계수련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평생교육문화강좌, 방학프로그램, 청소년스포츠대회, 청소년생존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